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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회원가입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사)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이하 "협회"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하이제주 모바일쿠폰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협회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이트”란 협회가 제주관광지 입장권(이하 “상품”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②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협회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협회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④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⑤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② “사이트”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사이트”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6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사이트”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는 미리 작성하여 지정한 이메일 주소 나 휴대폰 (SMS)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7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사이트”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 등을 수신한 이용자는 수신 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 8조(구매신청)

① 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예약을 신청하며, “사이트”는 이용자가 예약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여행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예약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추가요금(인원추가, 조식추가, 자차보험료 등)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여행상품 등의 예약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사이트”가 제3자에게 예약자의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예약 신청 시 예약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사이트”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예약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의 경우 동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 9조(계약의 성립)

① “사이트”는 제8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사이트”의 승낙이 제11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0조(지급방법)

① “사이트”에서 예약한 여행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사이트”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6. “사이트”와 계약을 맺었거나 “사이트”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이용자가 예약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 11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예약 확정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2조(할인쿠폰 적용)

① 할인쿠폰은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화면에 표시됩니다.

②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③ 할인쿠폰은 “사이트”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사이트”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이용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환급)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4조(청약철회 등)

① “사이트”와 상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을 공급받거나 상품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사이트가 상품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사이트”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을 공급받은 날부터 60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예약 취소 요청을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사이트”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이용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개인정보보호 )

①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 가입 시 예약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예약 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사이트”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사이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 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⑩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긴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공식 문서로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이용자의 위법행위에 대해 확인이 필요한 경우

  3.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4.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기타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17조(협회의 의무)

① 협회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여행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협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협회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협회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9조(이용자의 의무)

①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협회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사이트”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제 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② “사이트”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사이트”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이트”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1조(게시물의 관리)

①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의 권리 및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사이트”는 이용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하여 타인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내용일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위법행위와 관련된 내용일 경우

  4. 사이트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일 경우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 링크 내용일 경우

  6. 사이트로부터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일 경우

  7. 허위 사싱을 진실인 것처럼 기재하여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일 경우

  8.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②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탈퇴로 인하여 게시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는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④ 협회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협회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사이트의 면책)

① “사이트”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사이트” 또는 상품 제공 사업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이트”는 이용자에게 대여 여행상품 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1회 이상 고지한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③ “사이트”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사이트”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사이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분쟁해결)

① “사이트”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이 약관은 2020년 2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2.이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하이제주(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와 정보주체자의 권익보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관련조항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절차로 수집,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회사 웹사이트를 통하여 사전에 고지 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①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등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공개하여야 한다.

②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이 모두 포함되어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제공받는 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을 말한다),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과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제29조제1항 각 호 외의 부분 단서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 보존근거와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포함한다)

    4.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해당되는 경우에만 처리방침에 포함한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6.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의 명칭과 그 전화번호 등 연락처

③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내용을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에 따라 지체 없이 공지하고, 이용자가 언제든지 변경된 사항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①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 버튼을 클릭함변 개인 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려고 수집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또한 같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1항에 따른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다.

    1.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이 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시 : 이름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2. 자유이용권 신청 시 : 이름, 휴대전화번호

    3. 자유이용권 본인인증 시 : 카드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 비밀번호 앞 두자리

    4. 대금 결제 및 정산 시 : 결제를 위한 신용카드 정보, 은행 계좌 정보, 결제기록 등의 정보.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한 휴대폰 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환불절차에 필요한 은행 계좌 정보(선택)

②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결제 기록, 불량이용 기록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③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전화, 팩스,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②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웹 사이트는 이용자에게 관심기반 맞춤형 광고 제공을 위해 '쿠키'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때 사용되는 쿠키에는 개인을 식별하는 어떠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지 않음. 웹사이트

(URL)에서는 외부 광고 제휴업체가 '관심기반 맞춤형 광고'를 게제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관심기반 맞춤형 광고 수신을 거부 할 수 있음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oo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②.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2.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3.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3년 

    4. 로그 기록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4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는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 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등 거래 회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배송(이베트 상품 및 상품권 등)등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회사자에게 제공한다.

③ 그 밖에 개인정보 제 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1. 제공받는자 : 제휴업체(관광지)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문정보

       개인정보 이용목적 : 서비스 제공 및 개인 식별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 완료 후 즉시 파기(단, 관계 법령상 정해진 기한 동안 보존)

    2. 제공받는자 : (주)LG유플러스

       개인정보 항목 : 성명, 결제금액, 카드사, 카드번호 등 결제정보

       개인정보 이용목적 : 신용카드 결제와 관련되 전자 금융거래 수단 등의 결제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 완료 후 즉시 파기(단, 관계 법령상 정해진 기한 동안 보존)

    3. 제공받는자 : (주)LG유플러스

       개인정보 항목 : 휴대전화번호

       개인정보 이용목적 : 문자서비스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 완료 후 즉시 파기(단, 관계 법령상 정해진 기한 동안 보존)

    4. 제공받는자 : (주)카카오

       개인정보 항목 : 휴대전화번호

       개인정보 이용목적 :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 완료 후 즉시 파기(단, 관계 법령상 정해진 기한 동안 보존)

 

7) 개인정보처리방침 내 개인정보 위탁처리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경우 동의 등 법률 상의 요건을 구비하여 외부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간리될 수 있ㄷ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된다.

③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시 수탁업체 및 위탁 목적은 아래와 같다.

    1. 위탁대상 : (주)LG유플러스

       제공대상 :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위탁업무 :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등을 통한 결제처리

       위탁기간 : 계약 시작일 부터 종료일 까지

    2. 위탁대상 : (주)LG유플러스

       제공대상 : 휴대전화번호

       위탁업무 : 문자(SMS/LMS/MMS) 발송

       위탁기간 : 계약 시작일 부터 종료일 까지

    3. 위탁대상 : (주)카카오

       제공대상 : 휴대전화번호

       위탁업무 :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위탁기간 : 계약 시작일 부터 종료일 까지

 

8) 개인정보의 누설금지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거나 처리하였던 자는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여서는 아니 된다.

② 누구든지 그 개인정보가 누설된 사정을 알면서도 영리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제공받아서는 아니 된다.

 

9) 개인정보 누출등의 통지·신고

①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등은 개인정보의 분실·도난·누출(이하 "누출등"이라 한다) 사실을 안 때에는 지체 없이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을 해당 이용자에게 알리고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하여야 한다. 다만, 이용자의 연락처를 알 수 없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통지를 갈음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누출등이 된 개인정보 항목

    2. 누출등이 발생한 시점

    3. 이용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4.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등의 대응 조치

    5. 이용자가 상담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부서 및 연락처

② 제1항에 따른 통지 및 신고의 방법·절차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③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등은 개인정보의 누출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조치를 강구하여야 한다.


10)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 대여, 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브라우져 취약점,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① 이용자는 자신의 새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다. 원할 경우 언제라도 회사에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보관된 필수 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또한 회원 가입 시 요구된 필수 정보 외의 추가 정보는 언제나 열람, 수정, 삭제할 수 있다.

②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거래 시, 이용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③ 이용자는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 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다.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다.

④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로그인 계정을 종료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한다.

⑤ 이용자는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해야 한다.


11) 비회원 및 14세 미만 고객의 개인정보 관리

① 비회원고객이 개인정보 관리

    1. 비회원 고객 또한 서비스 상품의 구매를 할 수 있다. 회사는 비회원 주문의 경우 배송 및 대금결제, 상품 배송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이용자에게 요청한다.

    2. 비회원으로 구매를한 경우 이용자가 입력한 지불인 정보 및 수령인 정보는 대금겨러제 및 상품 배송에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는다.

② 14세 미만 고객의 개인정보관리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부모, 법정대리인, 친권자)을 통하여 상품.서비스 이용계약이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을 요구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제공, 위탁에 대한 동의철회를 할 수 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되지 않는다.

 

12)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설정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크롬의 경우) : 설정 > 고급설정표시 > 개인정보 >  > 쿠키 영역에서 설정

   3.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파기절차

    1.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진다.

    2.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는다.

②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한다.

 

14) 정보의 삭제요

①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일반에게 공개를 목적으로 제공된 정보로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가 침해된 경우 그 침해를 받은 자는 해당 정보를 처리한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에게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그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이하 "삭제등"이

라 한다)를 요청할 수 있다.

②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는 제1항에 따른 해당 정보의 삭제등을 요청받으면 지체 없이 삭제·임시조치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하고 즉시 신청인 및 정보게재자에게 알려야 한다. 이 경우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는 필요한 조치를 한 사실을 해당 게시판에 공시하는 등의 방법

으로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③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는 자신이 운영·관리하는 정보통신망에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재되어 있거나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광고하는 내용이 전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삭제하여야 한다.

④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는 제1항에 따른 정보의 삭제요청에도 불구하고 권리의 침해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해당 정보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한다)를 할 수 있다. 이 경우 임시조치

의 기간은 30일 이내로 한다.

⑤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는 필요한 조치에 관한 내용·절차 등을 미리 약관에 구체적으로 밝혀야 한다.

⑥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는 자신이 운영·관리하는 정보통신망에 유통되는 정보에 대하여 제2항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하면 이로 인한 배상책임을 줄이거나 면제받을 수 있다.

 

15) 개인정보관련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해야 한다.

② 이용자들은 제16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해야 한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118

       이메일 : 118@kisa.or.kr

    2.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전화 : 02-550-9531

    3. 대검찰청온라인민원실

       전화 : 02-3480-20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전화 : 182

 

16)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및 책임자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마련한다.

①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하다. 비밀번호는 이용자의 생일, 전화번호 등 타인이 추측하기 쉬운 숫자 등을 이용하지 않도록 비밀번호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한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해킹 등 호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한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은 이중화로 구성하여 운영하며,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한다.

③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킨다.

④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의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의 효율적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개인정보 취급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할 수 있도록 한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연락천는 다음과 같다.

    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김철휘

       소속/직위 : e커머스사업단 / 단장

       연락처 : 064-741-8777

       이메일 : eshopleader@gmail.com

    2.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 김대철

       소속/직위 : e커머스사업단 / 팀장

       연락처 : 064-741-8735

       이메일 : thatsall29@naver.com